투잡공부

배민커넥트 후기 자동차에서 오토바이로 변경 - 정산일, 안전교육, 고객센터, 카드결제, 추천인 총정리

팩트체커 2021. 7. 8. 09: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난띠입니다.

다시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1,200명대로 늘어나면서 배달량은 다시 급증하고 있고, 

본업에서 문제가 조금 생긴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에 배민 커넥트나 쿠팡 이츠 등 플랫폼 노동 배달이 유행입니다.

오토바이 배달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가능한 이동수단으로 배달을 수행하고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오늘은 배민 커넥트 그간의 후기와 정산일, 안전교육, 고객센터, 카드결제등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배민커넥트 후기 자동차에서 오토바이로 변경 - 정산일, 안전교육, 고객센터, 카드결제, 추천인 총정리

 

먼저 배민 커넥트는 우아한 형제들에서 운영하는 배달의민족 플랫폼 배달 시스템입니다.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하루 한 시간도 십 분도 가능한 배달 아르바이트입니다.

퇴근길이나 시간이 남을 때 자동차, 자전거 또는 걸어서도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이동수단은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킥보드, 도보로 크게 5가 지로나 뉘어집니다.

자동차의 경우는 가족 명의의 자동차로도 가능하지만 렌터카나 리스차량은 활동할 수 없습니다.

오토바이의 경우 유상운송보험이나 시간제 보험으로 진행할 수 있고 여기서 배민 라이더, 배민 커넥터로 나뉩니다.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 파스 자전거, 스로틀 자전거로 나뉘며 스로틀 자전거의 경우 면허 확인을 합니다.

그 외 킥보드, 도보는 면허는 따로 확인하진 않습니다.

 


 

저는 퇴근 후 2시간 정도 배민 커넥트를 하고 집에 들어갑니다.

자동차로 7월 6일까지 운행해본 후기로 한 시간 기준 시급이 1.5만 원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아 제 배달지역은 서울 관악구입니다. 

일주일 전 오토바이를 구매해서 어제 하루 오토바이로 2시간 운행을 해봤습니다.

배민 커넥트 피크타임인 7시부터 9시까지 운행을 했는데 시급이 3만 원이 조금 안 되는 금액이었습니다.

오토바이라 기동력도 좋고 주차문제도 해결되니 안전상의 문제만 해결이 되면 최고였습니다.

욕심에 더해야겠다 생각했지만 갑자기 비가 조금씩 오길래 집으로 도망 왔습니다.

 


배민 커넥트 추천인 이벤트가 있습니다.

가입자가 첫배 달을 완료하게 되면 추천인과 가입자 두 사람 모두에게 2만 원씩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가족이나 지인이 있으신 분들은 어플 내에 마이페이지 하단에 친구 초대 버튼 클릭하셔서 

초대 코드 받아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혹시 추천인 코드 필요하시면 

https://baeminconnect.onelink.me/k618/3168f51 

 

배민커넥트 시작하기

하고 싶은 일이 생길 때, 한두 시간 가볍게! 배민커넥트 모집

baeminconnect.onelinkpreview.me

저를 적어주셔도...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배민 커넥트 정산일입니다.

배민 커넥트 정산일은 수요일 아침 9시부터 화요일 마감시간까지 일한 금액이 그 주 금요일에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예로 6월 30일 오픈 시간부터 시작하여 7월 6일 마감시간까지 일한 금액이 7월 9일에 입금됩니다.

입금은 대부분 오전 시간대에 되는 편입니다. 


배민 커넥트를 시작하려면 2시간의 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배달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배민 커넥트 안전교육 링크입니다.

 

https://woowahan.kosiedu.com/front/usr/join.do

 

배민커넥트 안전보건교육

해당 교육과정은 산업안전보건법 준수를 위해 ㈜유러닝에 위탁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민커넥트에 가입 시 등록한 계정정보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회원가입

woowahan.kosiedu.com

 


배민커넥트 고객센터 안내입니다.

배민 커넥트의 일반적인 문의 건은 카카오톡 채널 또는 앱 내에 채팅으로 문의를 합니다.

그러나 배달업무중 정말 급한 경우에는 센터로 전화하여 해결도 가능합니다.

전화번호는 1600-0220입니다.

하지만 배민 라이더스 즉 소위 말하는 민트 라이더와 지입 라이더 전용이라 커넥터분들은 어플이나 카카오톡 채팅으로만 가능합니다.

 


 

배민 커넥트 배달 알바를 진행하시다 보면 만나서 카드결제인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대부분 부업이나 투잡으로 진행하시는 커넥터분들께서는 카드결제 단말기가 없으실 겁니다.

하지만 만나서 카드결제는 어플로 가능합니다.

 

정확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배달을 수행한 다음 고객을 만날 때 전달 완료 버튼 부분에 카드결제, 현금결제라는 버튼으로 표시될 겁니다.

그때 고객이 카드를 주면 카드번호를 두 번 입력해주고 유효기간 입력해주시고 상기 결제내용 확인 체크 후 다음을 누르면 서명란이 나옵니다. 서명 후 확인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되는 구조라 초보자분들도 쉽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도 처음에 괜히 겁이 나서 카드결제는 실수로 잡게 되면 배차 빼 달라고 사정사정하고 

그랬던 기억이 있지만 처음이 어렵지 두 번째부터는 카드면 그래~ 그냥 가지 뭐~

하게 되었습니다.

 

카드결제를 하다 보면 간혹 영수증 달라고 하는 고객이 있습니다.

당황하실 겁니다. 

카드결제 영수증은 배민 맨 주문내역에서 이메일로 요청하시면 바로 받아 볼 수 있으니 

요청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배민 커넥트 후기 자동차에서 오토바이로 변경 - 정산일, 안전교육, 고객센터, 카드결제, 추천인 총정리였습니다.

이해 안 가시거나 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