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공부

이더리움클래식(ETC) 시세와 전망 - 채굴, 호재, 업비트, 추세변화

팩트체커 2021. 5. 18. 23:29
반응형

이더리움 클래식(ETC) 시세와 전망 - 채굴, 호재, 업비트, 추세 변화


안녕하세요 재테크 공부하는 주난 띠입니다.

 

비트코인 열풍으로 알트코인들도 주목을 받는 가운데 도지 코인 에이어 화제가 된 상황에 중심에

이터리 움 클래식(ETC)이 있습니다.

 

먼저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이하드 포크 하기 전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상장한 코인입니다.

순종, 오리지널 이더리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더리움에서 비트코인과 유사한 형태로 코인의 전체 양을 제한하는 하드 포크를 진행하면서 

이더리움은 두 가지 버전으로 나누어졌고, 거기서 나뉜 것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입니다.

 

 

출처 : 업비트

2021년 5월 18일 업비트 기준 이더리움 클래식(ETC) 시세 현황입니다.

거래 가는 108,300원으로 현재 며칠 전에 비해 거품이 조금 걷힌 모습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20만 원 대를 돌파한 적도 있고, 유럽 은행 호재로 많은 사람들의 이슈와 투자로 이어진 케이스입니다.

호재 소식을 듣고 늦게 매수하신 분들은 마음 많이 안 좋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도 존버 하셔야 합니다.

 

출처 : 업비트

월봉 그래프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ETC)은 제가 한참 코인판에서 놀 때 0.6달러에 거래되던 종목이었습니다.

이더리움 3만 6천 원이었던 날 제가 코인을 처음 시작했으니, 아주 오래전입니다.

하지만 이더리움 클래식은 하드 포크 이후 주목을 받지 못합니다. 

현재 이더리움의 시세는 500만 원 안쪽이고, 선전지에는 1억 원까지 간다는 말이 있지만,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제야 살짝 주목을 받는 모습입니다.

 

이더리움클래식호재

이더리움 클래식(ETC)의 호재거리입니다.

 

얼마 전 유럽 투자은행이 1억 유로 규모의 '디지털 채권'을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해 발행할 계획을 밝혀 

이더리움 투자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달려들어 현재 이더리움의 가격이 급등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른 형제 코인 같은 이더리움 클래식까지도 수혜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ETC)에는 직접적인 영향은 사실 없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ETC)의 최초 발행일은 2016년 7월입니다. 

그리 엄청 긴 시간은 아니지만 이더리움이라는 알트코인 대장 코인의 클래식 버전이고,

총발행 한도를 210,700,000개로 한정해놓은 점을 고려해보았을 때, 빠른 시일 내에 가격이 조정될 것 같지는 않지만

분명 오를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현재 발행량은 90,000,000개 정도이며, 아직 2배가 넘는 량이 채굴되고 발행되어야 하는데,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위 말하는 김치 프리미엄도 아주 위험합니다.

현재 폴로닉스와 업비트를 비교해보면 국내 거래 프리미엄이 31.24%입니다.

해외거래소에 비해 비싼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 것도 시장 변동성에 큰 폭을 안길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폴로닉스 거래를 조금 오래 했는데, 이렇게 30%가 넘는 경우에는 해외거래소에서 사서 지갑으로 옮기고 국내 거래소에서 판매하는 방식으로 거래를 한적도 있긴 합니다만 아주 위험합니다 그사이에 거품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이더리움 클래식(ETC)은 발송 속도가 다른 코인 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늦는 편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ETC)에 대한 내용과 전망, 시세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급상 승장에 올라타는 건 너무나 큰 위험이 따릅니다.

차트상으로 오늘 약간의 하락폭을 맞이하였으나,한 번 더 눌러준 후 100,000원 초선에서 한번 쳐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 들어가신다기보단 조정후 하락장에서 들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이더리움 클래식(ETC) 시세와 전망 - 채굴, 호재, 업비트, 추세 변화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는 개인의 소신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