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공부

리플 시세와 전망 - 소송결과, 상장폐지, 리또속

팩트체커 2021. 5. 18. 13:04
반응형

리플 시세와 전망 - 소송 결과, 상장폐지, 리또속


먼저 리플은 2013년 크리스 라슨과 제드 맥케일럽이 C++ 언어로 공동 개발했고 타원곡선 디지털 서명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채굴이 아닌 합의에 의해 운영,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누구나 원장을 획듣하고 트랜잭션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 반영하는 노드들에 의해 동작되기 때문에 제한된 구조로 암호화폐를 발행한 사례로 해당됩니다.

 

자, 어려운얘기 그만하고

 

리플은 국제 은행들간의 송금 역할을 하기 위한 가상화폐로 해외송금 등을 위한 화폐라고 생각합니다.

리플은 은행간에 국제송금 시 발생하는 높은 수수료와 긴 시간을 단축해주고, 거래비용의 70% 절약이 가능하고 송금도 몇 초 만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변동폭이 이렇게 큰 상황에 은행들이 리플로 거래를 과연 할지.. 그것도 의문입니다.

 

출처 : 업비트

2021년 5월 18일 업비트 기준 리플 시세 현황입니다.

현재 1,870원대로 2,000선을 못 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에는 2천 원대를 돌파하긴 했고 나중에 다룰 소송 관련 이슈에서 리플의 승소에 대해 긍정적으로 반영이 되고 있기 때문에 여러 투자자들이 소위 말하는 존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 업비트

월봉 그래프입니다.

리플은 2018년 초 원화 시세 4,000원 후반을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가총액 4위를 한적도 있으나, 급락을 하면서 1,000원 초반대를 유지하다가 2021년에 들어서면서 1,000원 후반대로 시세를 만들어냅니다.

현재는 시가총액 7위로 1.59달러로 거래 중입니다.

 

리플은 2020년 미등록 증권을 이용해서 계약증서도 발행하지 않고 13억 달러 가량을 모금한 혐의로 SEC에 기소되었습니다.

SEC는 리플 측이 리플 방행을 책임지며, 투자목적을 가지고 모금을 했고, 리플은 투자수익이 목적이 아닌 송금 목적인 실제 통화의 역할을 하기 위한 가상화폐라는 주장을 펼쳤고 리플이 증권이라는 SEC의 주장을 반박하고 있습니다.

 

소송 일자는 2021년 4월 30일 리플 랩스와 SEC는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이 콘퍼런스에서는 소송 시 재판에 제시할 증거 내용들을 교환하는 프로세스인데

 

8월 16일 증거 제출기한 마감일이지만 최대 4개월까지 연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내년 초쯤 소송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플 전망에 대한 좋은 호재거리입니다.

일본의 SBI 은행그룹이 리플의 가장 큰 투자자로 이코인의 본래 목정인 송금과 결제의 편리함이 향후 확대가 된다면 당연히 코인의 가격 또한 오르며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하며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현재 소송은 리플에게는 유리하게 판결 날것이라고 보고 SEC와 소송이 끝나면 IPO까지 진행할 것이라고 하지만,

미국에서 문제가 생기더라도 현재 90%의 사업을 다른 국가에서 고객을 유치하고 있고 거래량, 금 액모 든 게 성장 중이니 리플의 전망도 좋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리샤오라이

얼마 전 중국의 전설적인 비트코인 투자자 리샤오 라이가 리플(XRP)에 대해 이런 말을 했습니다.

리플은 몇 년 전에 죽었어야 했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소프트 뱅크가 판에 들어오는 바람에 살아난 코인이다.

저도 사실은 같은 생각이기 때문에 리플에 전망이 밝다고 하더라도, 리플에 투자 중 이진 않습니다.

코인의 개당 가격이 저렴한 것, 전송속도가 빠른 점, 파트너십이 많다고 리플에 과한 투자는 저는 조금 반대하는 입장 이긴 합니다.

 

지금까지 리플 시세와 전망 - 소송 결과, 상장폐지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는 개인의 소신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