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일들

한강 실종 대학생 손정민 사건 총정리 (의문점, 친구, 아버지블로그, 친구신발, 부검결과, 국민청원)

팩트체커 2021. 5. 13. 15:33
반응형

오늘은 조금 무거운 주제로 꼭 정황이 밝혀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한강 실종 대학생

손정민 군 사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중 의문점과 특이 점등이 많아, 이건 많은 사람들이 알아야 하지 않나.. 싶어서 포스팅까지 해봅니다.

개인적인 내용은 제외하겠습니다.


한강 공원 실종 대학생인 손정민 씨는 결국 숨진 채로 발견됩니다.

그럼에도 상당한 의문점이나 특이점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의심 없이, 선입견 없이, 확인한 내용이므로 넓고 깊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정민 친구 부분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발표된 내용들로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국민청원입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8jPb4S

 

한강 실종 대학생 고 ***군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2021년 4월 25일 오전 3~5시경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실종된 손정민씨는 2021년 4월 30일 15시 50분경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인근 수상택시 승강장 부근 수중에서 발견됩니다.

긴팔 셔츠를 입고 있었으며, 회색 반팔티, 검은 바지와 나이키 운동화를 신고 있었습니다.

현재 원인은 미상으로 경찰 조사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건에는 여러 의문점과 특이점이 발견됩니다.

현재 밝혀지지 않은 의문점만 9가지


  • 친구 A가 갑자기 술 마시자고 부른 이유. 공개된 정민 군과 다른 친구 C와 카톡에 따르면 둘 다 친구 A의 갑작스러운 술 제안에 놀란 듯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 실종자의 시신을 찾기도 전 실종 시기 중 친구 A가 변호사를 선임한 점 이는 법조계에서 매우 이례적인 사례라 고합니다.
  • 사건 당일 오전 5시 54분경 한강공원에서 친구 A가 어떤 인물 2명을 만나서 무릎을 꿇었다가 일어 난점
  • 한 시간 만에 친구 A가 본인의 휴대폰과 손정민의 휴대폰을 바꿔서 들고 나온 점
  • 친구 A가 오전 3시 30분에 자신의 부모에게 전화를 걸었던 점을 숨긴 점
  • 손정민이 실종되고 휴대폰이 바뀌었지만 친구 A가 손정민의 전화로 본인의 휴대폰에 전화를 걸지 않은 점
  • 손정민 또는 손정민의 부모에게 연락을 해보지 않고 평일 새벽에 친구 A의 모든가족이 손정민을 찾으러 나선점
  • 그중 친구A의 온 가족이 손정민의 부모에게 연락하지 않은 점
  • CCTV 확인 결과 진술과는 다르게 사건 당일 친구 A가 신었던 신발을 버린 사람은 어머니가 아닌 다른 가족인 점

 

친구 A는 오전 3시 30분에 자신의 부모에게 전화를 걸었고, 당시 부모와 통화에서 손정민이 취해서 잠들었는데 깨울수가 없다는 이야기를 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손정민의 아버지에 따르면 처음 친구A는 3시 30분에 부모와 통화했다는 사실을 숨겼다고, 그 사실을 서초서 담당 형사를 통해 알게 된 뒤 친구 A에게 물어보니 당황했고 생각하지 못했다는 대답을 들었다고 합니다.

 

그 후 친구 A는 오전 3시 30분 자신의 부모와 통화한 뒤 다시 잠들었다고 했고, 그 후 오전 4시 30분에 친구 A가 혼자 한강공원을 빠져나와서 집에 가는 장면이 반포나들목 CCTV에 찍혔습니다.

 

친구 A의 부모는 택시를 차야하는 거리에 떨어진 거리에 살고 있었고, 손정민 부모는 한강공원 5분 정도 이내 가까운 거리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오전 4시 30분 손정민 군이 사라졌을 때 본인의 집에 돌아갔을 가능성이 있었지만, 친구 A의 부모는 새벽시간에 온 가족이 다 나와 손정민을 찾아서 한강공원으로 나오는 동안 손정민 부모에게는 확인 전화를 걸지 않았습니다.

친구 A의 가족은 손정민을 찾지 못했고, 5시 30분에 처음으로 손정민의 부모에게 전화를 걸어 "정민이가 없어졌어요" 리고 했다고 합니다.

 

KBS는 실종 당일 새벽 5시 25분부터 아침 6시 5분까지 한강공원의 모습이 찍힌포나들목 CCTV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상은 새벽에 한강공원을 찾은 B의 가족이 한강공원 대여소 인근을 둘러보는 모습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으며, B의 아버지는 뒷짐을 지고 자전거 도로 인근을 배회하고 B의 부모는 놀이터 쪽을 가리키기도 했고, 오전 5시 50분쯤 B는 비틀대다 공원 도로에 눕거나 가족과 이야기를 하다 주저앉기도 했습니다.

 

친구 A는 손정민이 오염지역에 넘어져서 일으켜 세우는 데에 굉장히 힘이 들었고, 이 과정에서 자신의 옷 역시 오염되었다고 얘기했습니다. 손정민의 아버지는 해당 오염지역이 어디인지 확인이 되면 실종 상태인 아들을 수색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여 친구 A의 아버지에게 친구 A의 신발에 대해 문의하였지만, 친구 A의 아버지는 그 질문을 듣자마자 바로 신발을 버렸다고 얘기했고, 진흙과 토사물 등이 묻어서 신발을 버린 것이고 신발의 행방을 물은 날은 사건 3일 뒤인 4월 28일이라고 합니다.

손정민 아버지의 인터뷰입니다.

 

"그 부모님들한테도 저희가 두 가지를 물어본 거거든요. 3시 반에 그런 전화를 받았다면 우리가 바로 코앞에 있는데 우리한테 얘기하면 됐는데 왜 그걸 그렇게 안 했는지. 우리가 전화하면 바로 나올 수 있는데 왜 안 했냐. 그걸 추궁하는 게 아니라 우리 애를 찾을 수 있었는데 왜 전화 안 했냐고. 그러면 ‘그때는 그 생각을 못 했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하면 제가 그다음 날 할 말이 없는 거고 두 번째는 4시 반에 그래서 아들(A)이 왔는데 상식적으로 그랬을 때 온 가족이 동원해서 찾으러 오지 않아요. 그러면 아까 말한 미안한 것 때문에 그랬었다. 그리고 그때조차도 우리 집에 전화 안 했잖아요. 그리고 아들 핸드폰이 없는 걸 알았으면 아들 핸드폰이 있나 전화를 했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내가 왜 정민이 핸드폰을 갖고 있는지 모르겠다. 집에 와보니까 주머니에 있더라’라고 하니까 그러면 3시 반에는 그 전화를, 자기 전화로 전화를 했는데 4시 반에 집에 왔을 때는 제 아들 핸드폰을 가져온 거잖아요. 우리 아들은 갤럭시고 그 아이는 아이폰인데 그거를 모르고 가져갔다는 거는 좀 어렵긴 한데 술 취해서 기억을 못 한다는 사람한테 더 이상 저희가 뭐라고 할 수는 없죠."

 

손정민의 시신을 찾기 전에 실종 시기에 A는 참고인으로 4월 27일, 4월 29일의 2차례의 최면 조사를 받았습니다. 4월 30일에 손정민의 시신이 발견되었고 5월 3일 기준으로 경찰은 고인의 핸드폰의 포렌식 조사에 착수했으며, 오전 3시 전후에 반포 한강공원을 방문한 차량의 블랙박스를 전수 조사하고 있습니다.


고인의 부모는 5월 4일 검찰에 ‘경찰의 부실한 초동수사에 대해 보완지시를 내려달라’는 진정서를 제출하며, 사라진 A의 휴대폰을 일주일이 지나서야 찾기 시작한 점, A의 부모에 대한 기록을 조사하지 않고 있다는 점에 아쉬움을 표현했고, 경찰의 초동수사가 미진해서 많은 증거 자료가 소실되고 있다고 판단했다고 하며, 친구 A의 휴대폰, 당일 A가 입었던 옷과 가방, A의 관련인의 SNS 기록, 아파트 CCTV를 확보해달라고 수사기관에 촉구했습니다.
경찰은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고인의 사망 원인과 사건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고, 근거 없이 의혹을 제기하거나 키우는 것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손정민과 아버지 손현 님의 카톡

고인의 오랜 친구들은 고인이 물을 매우 싫어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바닷가에 함께 놀러 가도 혼자 물에 들어가지 않고 아무리 취했어도 물에 스스로 들어갔을 리 없다고 합니다.

오랜 친구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저희가 봤을 때는 불가능하다고. 진짜 말도 안 돼. 절대. 들어본 적이 없어요. 물을 싫어해요. 바다 가도 그냥 신발도 안 벗어요. 여행 때 사진을 봐도 정민이만 신발이 다 있고. 바닷가를 가도 신발도 안 벗어요. 다른 애들 다 들어가도"

 

고인과 고인의 친구는 기존에 알려진 것보다 더 많은 양의 음주를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막걸리 3병, 청주 2병, 소주 4병으로 총 9병을 마셨다고 합니다.

 

정리와 특이점은 여기까지입니다.

범인이나 정황이 밝혀지면 그때 정리해놨던 내용들 포스팅하여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범인이 있으면 꼭 잡았으면, 범인이 없더라도 꼭 진실이 밝혀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고인이 된 손정민군의 아버지 블로그 주소입니다.

목격하신 분이나, 제보할 내용이 있으신 분들은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valky9

 

May the Force be with YOU : 네이버 블로그

Witcher, XCOM, Final Fantasy

blog.naver.com

 

반응형